"충북 제천 카페"
지난 포스팅에서 제천 여행을 가면 꼭 들러야 할 맛집들을 짧게 훑었다. 충북이 원래 관광으로 엄청 유명하거나 인기 있는 곳은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사람이 덜 붐비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그래서 더 좋은 맛집, 더 예쁜 카페들을 상대적으로는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고, 검색을 해보다 보니 정말 좋은 카페들도 제천에 여러 개 있는 것을 확인했다. 충북 제천 여행을 갔을 때 어떤 카페에 들러 어떤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지 너무 길지 않게 간단하게 아래에 소개하고자 한다. 물론 이 리스트는 추후에 내가 제천여행을 가게 된다면 1순위로 참고해서 방문할 가게 들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카페의 선정 조건은 '감성'이다.
1. 관계의 미학
2. 티카페차센
3. 카페 라끄
4. 카페 학현리
1. 관계의 미학
구글 평점 4.5 / 5
영업시간 : 화요일 휴무, 그 외 오전 12:00~오후 07:00
부부가 운영하시는 이 집은 1층은 카페, 2층은 가정집으로 꾸며둔 가게이다. 직접 엄선한 곡으로 가득 채우는 선율은 굳이 뛰어난 뷰까지는 없어도 카페가 원래 어떤 곳인지 본질을 느낄 수 있게 한다고 한다. 뭐랄까 언젠가 은퇴하고 나서 카페를 차린다면 요즘 유행하는 베이커리 큰 카페보다는 이런 아기자기하고 고즈넉한 카페를 차리고 싶은 느낌이다. 한결 같이 주인 내외분들은 친절하다는 리뷰들이 많다. 오늘 리뷰하는 카페들은 전체적으로 꼭 제천 여행을 와서가 아니라 어디에 있었어도 요즘 세대들이 좋아하는 분위기의 카페들이다. 이런 가정집을 테마로 한 카페들이 의외로 찾기가 쉽지는 않은 데 제천에 왔다면 한 번 즘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다양한 원두를 미리 준비해 두시고 로스팅도 직접 하시는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인테리어가 감각적이고 사진 찍고 싶어지는 스폿이 많아 보여서 여유롭게 시간을 2시간 이상 두고 방문해서 여유를 즐겨보고 싶은 가게이다.
2. 티카페차센
구글 평점 4.6 / 5
영업시간 : 일요일 휴무, 그 외 오전 11:00~오후 10:00
이름에 먼저 티가 먼저 들어간 것처럼 이곳은 직접 차를 내려 마실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차'와 관련된 소품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그레이 톤의 인테리어가 정갈한 분위기를 뽐내고 있으며, 충분한 여유를 즐기고 싶겠지만, 주말에는 2시간 제한이 있다.
의외로 이곳은 차나 커피보다는 빙수가 유명한 곳인데, 말차 빙수가 시그니처라고 하니 꼭 한번 즐겨보도록 하자, 또한 말차라테 역시 인기가 좋으니 빙수를 즐기기에 좀 추운 날에는 말차 라테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차로 유명한 곳이기에 여유를 즐긴다면 차 메뉴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언제든 따뜻하게 차를 마실 수 있게 온수도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다도와 관련된 물품들도 판매하고 있다. 물론 이런 곳에 와서 누구나 그렇듯 다도와 관련된 자기를 사기는 쉽지가 않다. 아무래도 가격이 걸리겠지만, 이곳과 관련된 추억을 가져가고 싶다면 여유가 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또한 이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디저트(다식)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나는 꼭 찻집에 가면 대추말이나 곶감말이 같은 걸 찾게 된다. 다음에 제천 여행을 가게 되면 한 번 들러보자.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3. 커피라끄
구글 평점 4.2 / 5
영업시간 : 오전 10:00~오후 8:30
앞의 두 카페와는 조금 다른 뷰 위주의 카페이다. 충주호 뷰가 한눈에 보이며 이런 카페는 요즘 주말에는 항상 주차에서부터 쉽지가 않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방증이 아닐까?
A, B, C 동으로 대형 카페로 유명하다. 루프탑에서 충주호의 풍경을 즐기며 달콤한 디저트와 좋아하는 음료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언제나 카페를 찾게 되면 아이스아메리카노만 마시지만, 괜스레 이런 곳에 가면 주차도 힘들고 자리 잡기도 힘들었으니 디저트를 하나 고르게 된다. 충주호가 근처이다 보니 호수뷰와 동시에 근처의 숲들도 눈에 가득 차는 말 그대로 자연경관이 가득한 풍경을 마주하게 된다.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하는 자연은 언제나 만족도가 높다. 이런 뷰 위주의 카페 치고도 생각보다는 가격대도 괜찮은 편이고 다양한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들러서 충주호의 풍경과 함께 여유를 즐겨보자.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4. 카페 학현리
구글 평점 4.4 / 5
영업시간 : 화요일 휴무,
그 외 평일 오전 10:00~오후 7:00,
주말 오전 오전 10:00~오후 8:00
카페 학현리 역시 뷰 맛집으로 소문난 카페다. 단양의 카페 산과 같은 분위기지만 중턱에 위치하고 있다. 다양한 갸또 (레이어드 된 스펀지, 머랭, 빵 등에 크림, 잼, 젤리, 과일 등으로 필링 한 것)가 시그니처인 곳으로 오늘 소개한 카페들 중에는 가장 현대적인 감각으로 인테리어가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연인들끼리 들르면 절대 실패하지 않을 것 같은 곳이다. 또한 위치에 걸맞게 음료, 디저트뿐만이 아니라 브런치 식사 메뉴들도 있으니 더더욱 데이트에 어울린다. 시내가 내려다보이고 그런 광활한 뷰는 아니지만 요즘 세상을 살다 보면 숲, 바다와 같은 풍경도 온전히 누리기 힘든데, 이곳의 산 뷰는 산 그리고 숲 그 자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마치며
보통 위와 같은 4개 정도의 카페면 1박 2일, 길게는 2박 3일 정도의 여정에서 충분히 들르고도 즐길 수 있는 정도의 카페리스트가 될 것이다. 맛집보다 오히려 고르기가 어려운 것 같다. 제천에 갈 때 특히 리솜포레스트를 가게 된다면 맛집 4개, 카페 4개 이 정도면 든든하게 제천을 여행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음 포스팅도 국내가 될 것 같다. 아무래도 아이가 있다 보니 근시일 내에 접근 가능한 곳을 찾는 게 더 흥미가 생기기 때문이다.
'이매진 트래블 맛집 계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경남 하동 카페 - 매암제다원, 스타웨이 하동, 쌍계명차, 더로드101, 하동 여행, 하동 카페, 하동 핫플 (1) | 2023.07.12 |
---|---|
#6. 경남 하동 맛집 - 청운식당, 조양숯불갈비, 쉬어가기좋은날, 청하식당, 맛집, 하동여행 (0) | 2023.07.11 |
#4. 충북 제천 맛집 - 충북 제천 여행, 맛집, 리솜포레스트, 리솜레스트리, (1) | 2023.07.09 |
#3. 오키나와 카페 - 일본 여행, 맛집, 까페, 카페, 감성카페 (0) | 2023.07.07 |
#2. 오키나와 맛집 - 일본 여행, 맛집, 스테이크, 소바, 타코라이스, 라후테, 로컬맛집, 국제거리 (0) | 2023.07.05 |